우승택 경제야놀자 97~

by 조용덕 posted Jul 04,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우승택 경제야놀자 97~


자기돈을 잘 지키려면 내가 누구인가? 스스로 생각할 필요가 잇다. 나라는 정체를, 그리고 돈의 정체를 그리고 주식의 정체 펀드, 채권의 정체를 알아야 할 것이다.그렇다면 자기 자신을 통제할 수 있다. 남들이 살때 팔고, 남들이 팔때 살수 잇는 것이다. 사람들 따라서 성격이 틀리는데 좋다고 다 따라하는 것이다.


 미래하우스 5년간 500% 났다. 수십만명 인데 6명이 밖에 안되는 데, 자기는 24% 10수년간 인데 12명 밖에 수익을 내고 50%는 손해를 보고 감
피터린치의 나의 고백 <--- 책


 가난한 사람은 계속 가난한사람이 되고 부자느 계속 부자가 된다. 2001년대 9-11 테러일때 성경과 불경속에서 돈이라는 것을 무엇인가에 대한 것을 들어가봄


결론은 아니라는 결론을 내림, 공부 많이 한 사람들 인생경험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물어보니깐 자리가 높아지는 것은 불교적으로 딲은 복이 잇어야 남의 윗자리에 잇을 수 있다. 돈은 사주팔자와 관련이 없다. 어디서 증명이 되냐? 유태인에서 증명이 된다. 돈을 모른다면 가난을 세속시킨다. 병원에서 1986년에서는 돈을 사용하기 되었음. 싸서 모을 수 있었기 때문에 되었지만 그 후 돈은 만질 수 없는것이고 느낄 수 있는 것이다. 유태인들은 1900년도에 이해를 함


 돈은 보이는 것이 아니라 모을 수 없었다. 금본위제도 1900년도 까지는 금을 보유하는 만큼만 찍어냈다고 한다면 교환수단으로 교환하지만 그것은 정확히 눈에 보이는 것이 일치하였기 때문에 "오즈의 마법사" 온스


 유태인들이 1900년대 "지혜의 힘" 금융시장과 자본시장을 만듬. 미국에서는 크리스찬이 가난하게 살지만, 왜 가난하게 사는가?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 왜 ?? 모든지 신명나고 미친듯이 해야하지만, 성경에 돈과 하느님과 동시에 섬길 수 없기 때문에


 마테복음 구절을 나는 돈을 섬기지 않는다. 돈이 나를 섬기고, 나는 하느님이나 섬긴다. 돈이 나의 노예이다. 나는 그걸로 하느님께 봉사하겟다. 랏비들이 한이야기 "지혜의 힘" 내가 가지고 잇지 않는 것은 그것을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파는 것으로 팔아서 최고의 효능을 필요하게 끔 하는것 선물, 주식시장! 게임을 하는 사람도 있고, 인간의 욕심과 두려움을 이용한 논농사 돈농사의 시장을 만드는것이다. 주식시장, 금융시장, 자본시장이다. 돈의 정체이다.


 유태인들은 돈을 얼마나 이해할 수 잇는가? 지금 우리나라는 300만개 기업이되는데 2000개가 거래소 시장에 상장되어 잇다. 상장되 있는 것은 명문대학 성질이 아주 야무지고 이길줄 아는 애들 자기가 살기 위해서는 무슨일이든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보다 훨씬 똑똑하다. 평범한 사람이 아니다. 직원들 돈을 다 주고도 기업의 가치가 연 14% 성장할 것이다. 우리는 4% 성장 갸들은 14% 성장하니 그 갭이 더더욱 늘어나고, 갸네들은 기업을 어려우면 막짜를 수 잇고,  주식과 주가와 햇갈리지만 27개월의 주가 사이클을 가지고 잇다.
 
3년만 나누어 판다면 저점 3개만 찾자면 돈벌기 괜장히 좋은 법칙이다. 2:8의 법칙으로 주식은 공부 잘하고 머리 좋은 놈들이 권력 잡고 그랬겠지만 경험과 확률의 세계인것이다. 권력은 돈벌고 잡은 것하고는 상관이 없다. 판을 정확하ㅣ 잘 보는것 현명하고 자기자신을 컨트롤 하는 살마드 20% 자기 자신을 컨트롤 하는 것이 좋다. 소문믿고 소심하고 겁많고 80% 가 이 주식시장은 깨달은 20%와 못 깨달은 80% 사람들의 게임 20%는 사람은 적고 돈이 많은 관계이고 나머지는 돈이 없고 사람만 많은 상태이다.


 상투고 언제가 모두 사람이 돌때 반대로! 돈을 운용할때는 깨달은 20%처럼 운용해보라! 바로 돈농사의 20% 로 나아가라! 내 돈 언제 쓸돈 을 벗어나고
다람사람을 읽는게 바로 시장의 정체이며 바로 큰 흐름을 읽을줄 알아야 할 것이다.


거품의 패러다임 1988년 게임이 이후 4마리중 최고다. 모든 사람이 공감될때 IMF가 IT강국이라고 할때 이런 패러다임일때 터지는 것이다. 아직도 우리나라가 된대 안되내 하는 센드위치가 북경올림픽이 끝나고 의심이되는 것이지 거품의 형성되는과정이지 거품이 터질때는 아니다. 아직 꿋꿋하게 보지 않을때 라고 생각하지만 지금은 투자가 할 제격이다.


 서울 민노총 반대를 하고 있다. 한미 FTA로 인해 한국의 주가가 3000에서 10000갈 수 있을 것이다. 불평등 조약으로 네브티브 조약이다. 지정하기 놓기 전에는 무조건 다 한다. 레츠 방식 한번 했던 방식은 무릴수 없다. 최핵대우 미국과 한다음에 미국 다음 더 좋게, 약속이행을 안했을 경우 배상금 조약 방식
이것이 불평등 조약이다.
그러나 나는 그렇기 때문에 한국은 떳다.


이건희의 센드위치는 모르고, 김대중의 이야기도 아니고,  미국은 일본과 FTA를 하면 망한다. 일본과 할 수 없다. 중국과 미국과는 절대로 할 수 없다. 미국은 중국과 일본과 할 마음이 없다. 박정희 이후 한게 없어서 1.72 일본은 가꾸왔지만 미국과 할 수 없다. 중국과 90%가 농민인데 미국과 할 수 없다.


 우리나라가 덜커덩 해버린고 모든걸 양보하고 미국때 우리나라한테 10년의 유예기간을 줌으로써 파격적인 함. 끝까지 투명성을 함! 피해자는 철밥통 농민이 아니라 공무원의 피해가 올것이다. 아시아 지역의 특징 공무원의 불법피해를 이제 바꾸기 때문이다. 투명성! 싱가폴은 우리나라다 법이 복잡하다. 투명한다.


 일본은 금융실명제가 지켜지고 잇따. 문제가 나면 덥는다. 중국은 우리나라 같이 될려면 천안문 샅래르 30번이상 격어야 할 것이다. 한미 FTA가 될것이다. 엄청난 투자가 금융자본이 들어오게 되는것이다. 2000km 싱가폴 사할린 이정도 거리밖에 안되지만 이 인구가 1/3일때 한미 FTA는 미국의 국가적 제앙의 실체가 될 것이라고 말한것이다. 1/3 시장을 놓치게 된 것이다. 미국의 아시아 시장의 알박기 시장이 되는 것이다.


 45년도 이후 성장 이후 전체 사람이 똑똑하다고 하지만 97년도까지 운이 좋으냐면 중국이 놀고 있다. 모택동이 놀고 잇었다. 중국이 건들면 쪽을 못쓰는 나라인데 지난여년동안 간섭을 하지 않았다. 그 사이에 확 컸다. 중국이 간섭하기 시작하고 한미FTA 가 터지자 세계 최 강국과 미국과 협의를 통해 우리나라끼리 가는거다. 아베와 중국이 달려드는 이유이다. 어마어마한 투자가 우리나라에게 이루어진다.


 금융 항공 해운업 금융시장에 봐야 할 것이다. 신흥도시가 생기기 시작하자. 사람이 많고 트래픽이 생기고 돈이 생기고 기업이 생기고, 중국과 일본은 한국을 통해 미국을 가는것이다. 땅값이 오르고 기회가 오르기 시작한 것이다. 이제 시작에 볼과할 뿐이라는 것이다.


 광주 신도시가 되는 것처럼 법이 바뀌고 제도가 바뀌고 사람이 모여드면 모든게 틀려진다는 것이다.거래량 펀드 그리고 종목에 여러사람이 보는 것이다.
거래량없이 수익률 난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본다면 2050년대에 세계 제일의 나라가 된다는 것이 바로 허언이 아니라는 것이다. FTA의 영국의 네달란드 트래픽이 외국어를 열심히 해야할 것이다.


 FTA반대하며 빵먹으면서 오렌지 먹으면서 반대한다. 법과 제도의 관행의 문제가 아니다. FTA의 정체를 모른다. 문제가 먼지도 모르면 안된다. 답을 모른다.
손님들이 세상을 어떻게 판을 어떻게 보는 것인지?  제 생각을 말씀드리고, FTA가 되면 미국이 터키와 태국 말레이사아와 금융시스템이 안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과 싸울 이유가 없기 때문에 성장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 돈이 많이 들어오는 것이다.


 황해도 북한도 괜찮아 지는 것이다. 옜날 시장으로 보지 말고, 변화 서비스업종으로 굉장히 많이 커질 것이다. 판이 바뀌고 있기때문에 적극적으로 보셔도 될 듯하다.


강진에서 다산정약용 18년동안 500권 쓰는동안 부인이랑 주고받는 편지 내용중에 나도 먹고 살아야 할 것 아니냐 집안을 다스리는 법 ,


제가 -다스릴 :제 형제 친인척 화목과
치가 -통솔할 :치 돈이 잇어야 한다.
기가 -집안을 :독서:공부를 해야한다.
보가 -적덕과복덕 가장중요함


1조 이상의 고객자산을 운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