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O 공개

by 조량 posted Oct 23,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모든것을 까발렸다.

 

 정보를 공유한다는 것은 짧게 생각하면 어리석은 짓이지만 100년 1000년을 생각한다면 지식공유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다.

 

 

1.  정보공개를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지?

 

  : 2009년 부터 홈페이지의 모든 정보를 공개했다. 이는 나의 모든 일거수를 알 수 있으며, 나아가 우리의 각종 행사에 대해 정리하였다.

 

 

2. 왜 홈페이지를 공개하는거지?

 

  : 처음엔 회원제를 운영하였으나 아직은 정회원이 적고, 이런것을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혼자 묵묵히 실행하는 것이다.

 

 

3. 비용은 얼마나 드는가?

 

  : 예초에 포탈 블로그를 통하거나 카페였다면 무료로 되었겠지만, 남을 믿는 것 보다는 자립을 좋아해서 년3만원 정도 투자됩니다.

 

 

4. 무엇이 있는가?

 

   : 2001년 ~2009년까지 내 기록이 모두 담겨져 있습니다. 기록에는 다른 이들과 함께한 자료도 포함되며 꾀 많은 자료들입니다.

 

 

5. 누구를 위해 오픈했는가?

 

  : 첫째는 내 자신이며, 둘째는 내 가정을 위해 오픈했습니다. 살아가는 역사를 그대로 보여주고, 생각의 정리에서 깨달음을 얻고

  후대에 제 자녀에게 보여줄 생각입니다.

 

 

6. 이것 이외에도 숨겨진 자료가 있는가?

 

  : 많습니다. 오픈이 되면 여럿 피해보는 자료들? 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을 따로 분류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그 외 대외적인 자료는 다른

   카페에서 활동하고 있으니 별로 참작은 되지 않지만, 성격상 일일이 다 복사하여 이 홈페이지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7. 오픈한다는 것은 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가?

  

  : 짧은 소견이나마 다른이에게 전달하고 또한 기록을 통해 서로의 이해관계를 증진하는데 그 이유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