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선택이든 반드시 대가가 따르는 법입니다.
그 이유는 인간의 행동은 어떤 일이든 반드시 다른 물체에 영향을 끼치게 되며 그 영향으로 하여금 변화가 오기때문이죠.
감당할 자심이 있으십니까?
통합을 꿈꾸는 어떤이가 있었습니다. 통합은 반드시 이뤄야만 하는 개별구성원들의 단일화된 이념을 새워주는 것으로써 강력한 한 이념을 통해 불확실하고 난해한 현실에서 돌파구를 마련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모두의 화합과 통합이 이뤄지지 않는다면 그것을 긍정적일 수 있으나 단기적으로는 큰 효과가 미치지 못합니다. 파격적인 지원과 꾸준한 발전을 위해서는 우리는 통합을 이뤄내고 중앙통제장치를 통한 개발이 이뤄지죠.
허나 이것들에는 피해갈 수 없는 희생이 요구되는 부문입니다. 모두가 공동의 이익을 취할 수 있지만 모두가 공동의 손해가 입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누구 소수의 인원들로 하여금 피해가 전가될 수 있고, 또는 관리자 자체가 피해를 보는 경우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오픈마인드를 가지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보상받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허나 이는 어느정도 희생을 감수하고 선택을 한 경우야만 가능합니다. 먼저 예비적 타당조사를 벌이게 될 경우 피해가 없다 할지라도 피해를 준비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만들어야 합니다. 만약 장치가 마련되지 않고, 막대한 피해를 봤다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중앙통제가 어렵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법은 쉽게 탄생한게 아닙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중재를 원했고, 기준이 필요로 했겠습니까? 이 법을 바꾸기 위해서는 수많은 사례를 통해 후행적으로 바뀌어 질 수 있습니다. 악법도 법입니다. 만약 당신이 법을 따르지 않는다면 사회환경 모두가 붕괴되는 순간을 맞보게 될 수 있음을 잊지 마십시요.
법을 핑계로 불합리한 이익을 취해서는 아니됩니다. 관리자는 모든 선택에 대한 후발장치를 마련 한 후 이 일에 상응하는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합니다. 당신의 그 책임을 끝까지 책임질 수 잇는 자세를 마련해야 합니다.
산업혁명 이후 석유를 통해 급격한 공업화가 시작되었을때 그들이 만약 이산화탄소 배출과 관련된 지구촌 수많은 자연피해를 예측했더라면 이 후행적인 일을 전적으로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합니다. 감당 할 수 있겟습니까?
만약 그들이 감당할 수 있었다면 그 선택을 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하찮게 던진 돌에 집이 무너져 수십만명이 죽게 되었습니다. 감당 할 수 있겠습니까?
당신이 앞으로 무슨일을 하던간에 그건 당신의 선택입니다. 또한 당신은 마땅한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합니다.
난 잘 모르겠다. 난 모르는 내용이다. 내가 하지 않았다. 라고 생각하십니까? 당신은 모든일을 한 책임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