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어느 사람이 자신의 자랑거리를 줄기차게 말하는데
거기에는 감히 입에 담지 못할 만행(?)을 자랑이라고 떠벌리고 다니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그가 말하는 경험에 대해서 책임을 질 수 있어야 합니다.
어느날 그가 말했습니다.
한 아버지의 아버지가 될 분으로써, 또는 한 조직의 리더자가 될 분으로써
그 말을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신뢰를 저벌이게 됩니다.
말은 곧 행동의 어머니요. 실천의 동기가 됩니다. 바른말만 하시고, 바른행동만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자녀의 아버지로써 참된 모습으로 본보기가 되어야 하며, 조직의 상관으로써 부하원들로 부터 선망을 받으셔야 하기 때문입니다.
한 여인이 자신의 말을 합니다. 이제것 누구도 해보지 못한 많은 경험을 자랑이라고 떠벌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 중에 감히(?) 해서는 안될 말을 합니다.
한 아이의 어머니로써 당당히 그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또는 어느 조직의 떳떳한 여인으로써 상관으로써 책임질 수 있읍니까?
책임도 지지 못하고, 어머니로써의 자녀에게 창피할 일을 자랑이라고 떠벌리고 다니시다뇨.
지켜보고 있습니다. 자신의 동료들이 지켜보며, 자신의 자녀들이 지켜보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 아이의 아버지로써 한 아이의 어머닐써 자녀의 본보기가 될 것이며, 사회의 구성원이 될 사람입니다.
자신의 행동에 대해 책임과 소신이 있어야 하며, 어떠한 행동에 대해서도 책임을 질 수 있는 떳떳한 사람으로 되셔야 합니다
일은 크게 저질르고, 문제가 발생되자 잠적하다니요? 아니면 남에게 미루다니요!
당신을 선망하고 동경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배신감이 오겠습니까?
당신은 훗날 한 아이의 아버지로써 살게 될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 잘 보내고 지내시죠?
역사는 거짓말을 하지 않고, 말은 행동을 낳게 되며, 의지는 곧 사람을 형성화 하는대 기둥이 됩니다.
당신의 의지는 어디에 계십니까? 흥청망청 남이 모르니깐 길에다가 노상방뇨를 하지 않나요?
당신을 알고 잇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