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windows7 6232 64bit 에 office2010 버전을 깔았다.
윈도우를 다시 깔기 위해서는
1. 내문서 민 내 사진 및 도코노먼트에 있는 파일 모두를 D:/ 에 빽업을 해야한다.
2. 즐겨찾기 Rss 및 outlook 주소록 계정 데이터도 빽업을 해야 한다.
3. 진행중인 작업 일체를 D: 에 빽업을 해야 한다.
윈도우를 깔게 되면 c: 통채로 포맷을 진행하게 된다.
그후 윈도우를 초기화로 진행하는데 30분 윈도우 기타 어플을 까는데 30분 정도 소요된다.
별 문제 없는게 자신이 작업하고 있는 자료를 잘 보관만 시켜논다면
언제든지 시스템은 1시간내에 복구 된다.
하지만 이 복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다면 만약의 상태에 오류가 심해질 수 있다.
즉 자료를 모두 잃은 상태에서 윈도우를 다시 까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는 우리의 인생과 같다.
내가 자료에 대해 집착을 갖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자료는 모두 내 머리속에 기억 될 수 없다.
2. 하나하나 손으로 얻은 자료는 그 양이 방대해 보관하지 않으면 잃어 버리게 된다.
즉 들어오는게 많은 만큼 보기 좋게 자료를 정리하는 것이 중요한대 이것을 하지 않는다면 못 한바 못하다.
언제든지 최악의 상황은 발생되기 마련이다.
이럴때일 수록 만약을 위해 대비하고 또 대비하고 그것이 막힐 것을 준비하여 또 대비하는것 밖에는 도리가 없다.
일찍이 보관중인 CD or DVD의 모든 자료가 오류가 나 버렸을때... 쉽게 얻은 자료가 아닌 만큼 그 좌절감도 상당했다.
지금은 1중 2중 3중 4중으로 보호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비용과 시간이 중첩되면서 많은 할애를 하게된다.
미처 상상도 하지 못하는 곳에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셈이다.
허나 이는 당연한 결과이다. 그만큼 악한 상황에서 버틸 수 있고, 다시 금새 일어날 수 있는 조건을 완성햇으니깐
절대 고기를 원하지 마라 낚시 하는 방법만 터득한다면 언제든지 일어 날 수 있다.
억울하면 지들이 무릅꿀게 되어 있다. 핵심! 핵심!
하는 방법을 알고만 있기만 하면 된다. 또한 그게 최고의 수준이면 된다.
컴퓨터든 음식이든 운동이든 무엇을 하던 직업을 선택하게 될 때에도 단순하다.
실적이 좋다! 반드시 답을 찾으려 하지말고, 그 답을 찾을 수있는 방법을 아는것이 중요하다.
이는 쉽게 얻어지는게 절대로 아니다. 또한 이도 변하게 되니 게으르면 안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모두 포맷해도 상관없다.
모두 버려도 상관없다.
모두 잃어도 상관없다.
내가 무엇을 잃었던 간 단 하루면 모두가 복구가 가능하다.
친구를 잃어서는 안된다. 우정은 결코 쉽게 잃고 얻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이다.
허나 친구를 만들기는 쉽다. 바로 이득을 주면 되기 때문이다.
우리는 무언가에 연결된다면 서로 이득이 된다면 친구가 가능하다. 그 친구도 포멧이 가능하다. 하나 이 친구는 포맷용이지 절대 친구가 될 수 없다. 절대 친구는 악한 상황일 수록 빛을 발휘하게 된다.
최악의 상황에서 친구가 될 경우 그 경우는 오래가지만
최상의 상황에서 친구가 될 경우 그 경우는 오래가지 않다.
예를 들어 두 친구가 모두 부자일 경우 쾌락을 즐기기 위해 서로를 끈임없이 당긴다.
또한 두 친구가 하염없이 가난한 경우 서로 의지하기 위해 콩 한쪽도 나눠먹게 되고, 작은 기쁨도 같이 하게 된다.
나에게 있어서 부자친구는 더 많은 우정을 나누기엔 가난했을 때 만난 우정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다.
금액으로 따지면 부자가 낳지만 가치로 있어서 가난한친구가 낳다.
또한 부자친구는 서로 이득을 위해 아첨하는 경우가 태반이고, 서로 잘나서 싸우기 일수지만 가난한 친구는 진정 실패를 안다.
하나하나 경험을 통한 성장이므로 그 둘은 진정 친구가될 수 있다.
또하나 서로 상황이 바뀌는 경우가 생기면 그 즉시 모든게 바뀌게 된다.